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메인 챌린지

15. 용사의 검 (마스터 소드 / 퇴마의 검)

메인 챌린지 : 용사의 검

 

1. 메인 챌린지 : 용사의 검은 마스터 소드 또는 퇴마의 검이라고 불리는 100년 전 링크가 지니고 있던 검을 찾으러 가기 위한 퀘스트입니다.

 

이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건 링크의 순수한 생명력 13칸입니다.

 

음식 버프로 뻥튀기된 생명력은 안됩니다. 오로지 증표를 이용하여 늘린 생명력만 인정됩니다.

 

혹시 스태미나에 몰빵 해서 생명력이 모자라신 분들은 미니 챌린지 : 그릇의 조종자 를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테미너에 투자한 그릇을 생명력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는 퀘스트입니다.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https://geol-ju.tistory.com/98

 

그릇의 조정자

미니 챌린지 : 그릇의 조정자 미니 챌린지 : 그릇의 조정자를 완료하면 스테미너에 투자한 증표를 생명력 증가로 돌리거나 반대로 생명력에 투자한 증표를 스테미너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 퀘스트를 진..

geol-ju.tistory.com

 

2. 메인 챌린지 : 용사의 검을 진행하기 위해선 코로그의 숲으로 가야 합니다.

 

위치는 아래 맵 참조해 주세요.

 

혹시 코로그의 숲으로 가는 게 처음이시라면 아래 링크에서 미로 숲 통과하는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https://geol-ju.tistory.com/47

 

코로그의 숲 가는 방법(미로숲 통과하기)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을 초반 진행 중이신 분들은 아마도 인벤토리 압박에 많이 시달리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인벤토리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코로그의 열매를 모아 보쿠린에게 가져다 주고 답례로 인벤토리..

geol-ju.tistory.com

 

3. 맵 상의 위치에 도착하면 검이 삼각형의 제단?? 에 꽂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A 버튼을 눌러 뽑기를 시도해 봅니다.

 

4. 뭔가 회상씬이 살짝 등장하고는 제단 앞에 있는 커다란 노목 "데크나무" 가 말을 걸어옵니다.

 

5. 퇴마의 검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고 이 검을 뽑기 위해 주의사항도 설명해 줍니다.

자신의 진정한 체력으로 도전하라고 일러 줍니다.

 

6. 데크나무의 이야기가 끝이 나면 메인 챌린지 : 용사의 검이 시작됩니다.

메인 챌린지 : 용사의 검!!

 

7. 다시 검을 뽑아 봅시다. 검의 시험으로 인하여 무시무시한 속도로 없어지는 링크의 생명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8. 생명력 13칸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퇴마의 검을 뽑으려면 생명력 12칸 하고도 4/3 이 없어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9. 검을 뽑고 나면 생명력이 4/1 칸 남습니다.

 

10. 그러곤 100년 전의 이 자리에서의 모습이 눈에 보입니다.

 

100년 전 링크가 잠들고 난 후 젤다 공주가 퇴마의 검을 이 자리에 봉해두고 가논에게 향했나 봅니다.

링크를 향한 절대적인 신뢰!!

 

11. 드디어 퇴마의 검 (마스터 소드) 를 손에 넣었습니다.

마스터 소드 겟!!

 

12. 메인 챌린지 : 용사의 검을 완료하였습니다.

그 외-

 

마스터 소드는 재앙 가논이나 가논의 원념을 뒤집어쓴 몬스터를 상대할 때 성스런 빛을 두르고 진정한 힘을 발휘합니다.

 

마스터 소드는 생명력이 꽉 찼을 때 빔을 날리는 원거리 공격도 가능합니다.

 

마스터 소드의 내구도가 다되면 부서져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동안 검의 회복기간을 거친 뒤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