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메인 챌린지

13. 번개의 신수 바·나보리스 (3부 제어단말 찾기)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공략 글이 길어져 1부에서 4부로 나눠보고자 합니다.

 

1부는 신수 진입을 위한 선행 퀘스트인 뇌명의 투구를 찾는 이가단 공략!

 

2부는 신수 입장을 위하여 신수 외부에서 바 나보리스를 멈추는 방법!

 

3부는 신수 내부의 제어 단말 찾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4부는 번개의 커스 가논 보스전을 다룰 예정입니다.

 

메인 챌린지 :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3부 제어 단말 찾기

 

- 가이드 스톤(신수 맵 획득) -

 

1. 워프 등록한 후 정면의 가디언 1마리를 처리합니다.

가디언 처치!!

 

2. 길을 따라 오르막을 오르면 눈알이 있으니 처리합니다.

눈알 처리!!

 

3. 눈알을 처리하고 정면 화살표 끝부분의 오르막 구조물을 오릅니다.

화살표 끝 부분으로 이동하자!

 

4. 오르막을 오르면 맵 정보가 담긴 가이드 스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작동시켜 줍니다.

가이드 스톤 작동!!

 

5.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의 맵을 얻으면 3개의 원통을 돌릴 수 있게 됩니다. (A 버튼 한번 클릭에 90도씩 돌아갑니다.)

 

편의상 꼬리 방향에서 머리 방향으로 1~3번 원통으로 지정하겠습니다.

 

그리고 1.2 원통은 아래쪽에 전력선이 배치되어 있고 3번 원통은 위쪽에 전력선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력선을 활용해야 찾을 수 있는 제어단말이 있습니다.

 

 

- 첫 번째 제어 단말 - 

 

6. 가이드 스톤을 작동시키고 뒤를 돌아보면 왼쪽 편에 사각 구조물이 보입니다.

 

맵을 열고 1번 원통을 A 버튼 두 번 클릭하여 180도 돌려주면 왼쪽에 있던 사각 구조물이 오른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왼쪽 구조물을 1번원통을 180도 회전시켜 오른쪽에 위치하게 만들어 주자.

 

7. 화살표 방향으로 진행하여 밖으로 나가면 가디언 한 마리가 반겨주니 가뿐하게 처리해 줍니다. 

 

8. 가디언을 처리하고 길 따라 진행해 주면 벽에 붙어 있는 제어 단말이 보입니다.

 

9. 1번 원통을 360도 돌려 원위치를 만들어 주는데 돌아가는 과정에서 제어 단말이 바로 설 때 잽싸게 작동시켜 줍니다.

원통이 돌아가는 과정에서 제어단말이 바로 설때 작동!!

 

10. 원통이 360도 돌고 나면 왔던 길로 다시 돌아가 신수 내부로 들어갑시다.

왔던 길로 돌아가자

 

- 두 번째 제어 단말 -

 

11. 현 상태에서 다시 1번 원통을 3번 클릭하여 270도 돌려줍니다. 통이 돌아가는 과정에서 동그라미 표기한 곳 위에 올라 서야 합니다.

동그라미 표기한 곳에 올라서자

 

12. 올라섰던 곳이 최대한 위로 향했을 때 점프해서 맞은편 구조물로 뛰어내립니다.

 

13. 처음 가이드 스톤을 작동하러 갔던 곳보다 위쪽에 위치한 구멍입니다.

 

14. 구멍 밖에는 뭔가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15. 마그넷 캐치를 이용해서 위쪽 두 개는 최대한 뒤로 밀고 밑에 위치한 두개는 최대한 앞으로 당겨 놓습니다.

16. 마그넷 캐치를 이용하여 배치를 완료하였다면 뒤를 돌아봅시다. 뒤쪽에는 기둥이 보이는데 기둥 뒤로 이동합니다.

 

17. 기둥뒤로 이동한 상태에서 맵을 열고 1~3번 원통을 전력선이 위로 올라오게 돌려 줍니다.

 

18. 전력선이 모두 위를 향하고 마그넷 캐치로 배치한 퍼즐을 타고 링크 뒤쪽으로 전력이 공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력이 공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9. 전력이 공급되면 꼬리 쪽이 올라가면서 링크가 기대고 있던 기둥이 건너갈 수 있는 다리가 됩니다.

 

20. 맞은편 눈알은 다가가야 떠집니다. 눈을 감고 있을 땐 잡을 수 없으니 가까이 다가가 눈을 뜨게 만든 후 공격합니다.

눈알을 공격해 입구를 열어 줍니다.

 

21. 원형 엘리베이터가 오르락내리락합니다.

 

엘리베이터 아래를  보면 외쪽 편에 보물상자가 보입니다. 그리고 오른편엔 전기가 담겨 있는 공이 보입니다.

 

22. 우선 왼쪽 보물상자가 있는 곳으로 페러 세일을 이용해서 접근합니다. 보물상자에는 고대의 나사가 있습니다.

 

23. 보물상자가 있는 곳에서 아래쪽을 잘 찾아보면 눈알이 보이니 화살로 잡아 줍니다.

 

24. 그리고 보물상자 맞은편에 놓여 있는 전기가 담겨있는 공을 마그넷 캐치를 이용하여 아래로 떨어 뜨려 줍니다.

 

25. 링크도 아래로 이동시킵니다. 아래쪽에 창살문이 닫혀 있고 문 뒤로 가디언 두 마리가 있습니다.

 

활로 잡아도 되고 휘파람을 불어 링크 쪽으로 유인해 사거리가 조금 긴 양손 무기나 창으로 공격하면 잡을 수 있습니다.

 

가디언 두 마리를 다 잡고 나면 닫혀 있던 창살문은 열립니다.

휘파람으로 유인하여 잡아 주자.

 

26. 떨어뜨려 놨던 전기가 담긴 공을 열린 창살 문안에 있는 단상 위에 올려놓습니다. 그러면 전기가 공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편 단상 위에 놓을 공을 하나 더 찾아야겠습니다.

 

27. 앞으로 조금 더 진행하면 엘리베이터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곳이 하나 더 있습니다.

 

동그라미 표기한 곳에 눈알 2마리와 엘리베이터 위에 가디언 한 마리가 있습니다. 다 잡아 줍시다.

 

28. 이 엘리베이터는 올라가다 중간에 한 번 서고 또 한번 더 올라갑니다. 제일 위쪽까지 올라가면 전기가 담긴 공이 보입니다. 이 공을 아래로 떨어뜨려 줍니다.

 

29. 공을 아래로 떨어뜨렸다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층 내려가면 두 번째 제어 단말이 있습니다. 작동시켜 줍시다.

 

- 세 번째 제어단말 -

 

30. 두 번째 제어 단말을 작동시켰다면 아래로 떨어뜨린 공을 들고 비어있던 단상 위에 올려 줍니다.

31. 닫혀있던 문이 열리고 세 번째 제어 단말이 보입니다. 작동시켜 줍니다.

 

 

- 네 번째 제어단말 -

 

32. 세 번째 제어 단말을 작동시켰다면 현 위치에서 머리 방향으로 이동합시다.(엘리베이터에 가디언이 타고 있던 방향)

 

아래를 보면 뭔가 장치가 또 있습니다.

 

33. 가운데 돌릴 수 있는 레버가 있고 왼쪽과 오른쪽에 전력을 공급해야 하는 장치가 보입니다.

 

아래로 내려가서 레버를 돌립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왼쪽 장치가 돌아가고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오른쪽 장치가 돌아갑니다. 이 레버를 이용하여 왼쪽과 오른쪽 장치를 전력선에 오도록 위치시킵니다.(양쪽 장치가 위쪽을 향하도록!)

 

34. 전력이 공급되었다면 신수의 머리가 올라가면 엘리베이터가 아래로 내려옵니다.

 

35. 내려온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네 번째 제어 단말이 보입니다. 작동시킵시다.

 

- 다섯 번째 제어 단말 -

 

36. 네 번째 제어 단말을 작동시키고 맞은편 벽 쪽을 향해서 페러 세일을 펼치고 천천히 내려오다 보면 막혀있는 동그란 곳이 보이는데 이 동그란 곳에 내려 줍니다.

 

37. 벽으로 막혀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원통의 전력선이 연결되었다면 이곳은 계속 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기다리다 보면 이렇게 뚫려 있는 곳이 나타나는데 이때 잽싸게 오른쪽 편에 보이는 다섯 번째 제어 단말 쪽으로 점프 후 페러 세일을 펼쳐 건너 줍시다.

 

38. 건너왔다면 다섯번째 제어 단말을 작동시켜 줍시다.

 

39. 이제 모든 제어 단말을 작동시켰습니다. 메인 장치를 작동시키기 위해 모든 원통의 전력선을 아래로 오게 배치시킵시다. 

 

40. 그리고 메인 제어장치를 작동시킵니다.

 메인 제어장치를 작동시키자.

 

신수 내부 제어 단말을 모두 찾고 메인 제어장치까지 가동 시켰다면 번개의 커스 가논이 나타납니다.

 

3부의 사진 양이 많아 보스전은 4부에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