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메인 챌린지

4.고립된 대지(방한복 얻는 법)

1. 탑에서 시커 스톤으로 맵을 밝히고 내려오면 정체불명의 영감님이 다시 나타나 납니다.

 

현재 이 대지는 고도가 높아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단은 페러 세일을 타고 활강하는 방법뿐이라고 합니다.

 

사당 안의 보물을 가져오면 페러 세일을 주겠다고 심부름을 시키십니다.

가는 곳 마다 나타나는 영감님은 어떨땐 스토커 같아요.

 

2. 영감님이 바라보는 붉은빛이 감도는 사당으로 들어갑시다.

   (첫 사당을 경험할 수 있어요.)

 

마 오누의 사당은 "마그넷 캐치" 를 배울 수 있으며 금속으로 된 물건을 자력으로 들어 올려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에요.

 

사당 공략이 필요하신 분은 "사당공략 탭"을 확인해 주세요.

( 사당 공략은 안 보고 깨시는 걸 추천합니다. 공략 없이 헤딩하다가마침내 깼을 때 그 성취욕도 무시 못해요~ )

시선이 향하는 사당으로 ㄱㄱ~~

3. 사당을 클리어하고 나오면 영감님 깨서 말을 바꾸십니다.

 

사당을 클리어할 때마다 주어지는 "극복의 증표" 네 그렇습니다. 3개를 더 구해 오라시네요.

(세 군대의 사당을 가기 전에 12번 밑에 있는 번외를 한번쯤 봐주세요 )

이런 식으로 뺑이를 돌리다니..페러세일 얻기만 해봐라~!!!

4. 나머지 3곳의 사당을 찾기 위해서 높은 곳에 올라 위치 확인하는 게 최고라며 탑으로 올라가라 십니다.

  

사실 시커 스톤으로 조사를 완료한 탑이나 사당은 워프 포인트가 되니 다시 등반할 필요가 없어요.

워프로 올라온 저보다 먼저 탑정상에 도착해 있는 영감님. 이쯤되면 슬슬 무서워짐.

 

5. 시커 스톤의 능력 중 하나인 망원 기능 탑 위에서 망원경으로 사당 위치 확인 후 A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핀이 꽂힙니다.

 

이렇게 핀을 꽂아 두면 미니맵에 표기가 되기 때문에 방향 잡기가 좀 더 수월해집니다.

목적지는 핀을 꽂아 이동하시는게 헤매지 않고 편하게 갈 수 있어요

 

6. 아래 사진처럼 세 곳의 사당에 핀을 꽂아 두고 이동합니다.

(세 곳의 사당 클리어 순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편하신 데부터 ㄱㄱ~)

가야할 세 곳의 사당에 핀을 꽂아 두고 출발합시다.

 

7. 사당 네 군데를 다 깨고 나면 영감님이 나타나 4개의 사당이 교차하는 장소로 오라고 합니다.

 

시커 스톤을 열고 사당 네 개가 교차하는 지점을 보면 "시간의 신전 옛터"라는 걸 금방 눈치채실 겁니다.

그냥 시간의 신전 옛터라고 말해주면 될걸..왜 수수께끼를 내냐고!!

8. 신전 내부에 큰 여신상이 빛나고 있는데 말을 걸어봅니다.

   

사진을 보면 알듯 "극복의 증표" 4개"생명력"이나 "스테미너"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이게 링크가 강해지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당을 클리어하고 극복의 증표를 모아서 스테미너나 생명력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테미너부터 다 올리는 걸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테미너 부터 올리는게 편했습니다.

 

9. 영감님이 지붕 위로 올라오라고 부르십니다. 시키는 데로 따라가 봅니다.

아놔 이 영감님이...듣는 사람도 없구만 왜 올라 오라는거냐!!

10. 두둥~~!! 사실 이 영감님은 하이랄 최후의 왕이었던 것입니다.(젤다의 아빠예요;;)

    

그리곤 100년 전에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해줍니다.   

- 100년 전 이야기 요약 -

재앙 가논은 예전 이 땅에서 태어난 마왕의 원념으로 변하여 부활한 모습이며 점술사가 예언하길 가논의 부활 징조와 그

 

가논에 대항할 힘이 대지에 잠들어 있다고 합니다.

 

선조들은 "4 신수"와 "가디언" 그리고 "봉인의 힘을 지닌 왕가의 공주", "퇴마의 검에게 선택받은 기사"의 조합으로 가논을 봉인해 두었는데 선조들이 그랬던 것처럼 선조들이 만든 (4 신수 , 가디언)을 땅에서 발굴하고 사신수를 부리는 우수한 능력자 4명, 봉인의 힘을 계승하는 공주(젤다), 그리고 재능 있는 기사(링크)를 모아 공주를 필두로 5명의 영걸이라 이름 붙여 결속을 다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통수 대마왕 가논은 하이랄 성 지하에서 부활했고 준비되어 있던 4 신수와 가디언을 원념??으로 빼앗아 역공을 펼쳐 하이랄은 내부에서부터 가논에 의해 괴멸당했습니다.

 

홀로 살아남은 공주는 자신의 힘으로 100년 동안 가논의 힘을 억누르고 있고, 마지막 희망인 링크는 대지의 사당으로

옮겨와 100년에 걸쳐 소생하게 된 것입니다.

 

11. 그리곤 "카카리코 마을"의 "임파"를 찾아가라고 하며 드디어 "페러 세일"을 획득합니다. 

이제 높은곳에서 마음 껏 뛰어 내리셔도 됩니다.

12. 드디어 튜토리얼이 끝이 났습니다. -_- (네 처음 했을 때 여기가지 오는데만 3일 걸렸습니다.)

 

여기서 바로 가논에게 들이대어도 됩니다. 무기가 좋지 않아 잡을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요.

(실제로 메인 퀘스트 "가논 토벌"과 "임파를 찾아서" 두 개가 생성된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가논은 언제든지 잡으러 가도 됩니다.

-------------------번 외 ------------------------------

 

세 곳의 사당으로 향하는 길에 알고 가면 좋은 포인트가 있습니다.

 

- 보라색 핀(쟈. 바시프의 사당 : 리모컨 폭탄을 습득합니다.)

 

1) 사당 근처에 잠들어 있는 가디언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일정 거리 안으로 접근하면 반응하며 깨어납니다.

링크를 락온 하며. 일정 시간 후에 레이저 빔을 쏘아 댑니다.

    

고이신 분들은 냄비 뚜껑 하나 로도 처리 가능하지만 초보 분들은 피하시길 권장합니다

(잡고 싶은 분들은 패링을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패링을 활용하면 냄비뚜껑으로도 잡을 수 있어요. 타이밍만 익으면 어렵진 않아요. 실패하면 이세상 링크가 아니게 됩니다.

2) 사당 근처 고여있는 물속에 "하이랄 배스"가 있습니다. (시작의 탑 근처 물속에도 있습니다.)

 

방한복을 얻기 위한 재로 중 하나입니다.

 

하이랄 배스를 이미 가지고 있거나, 방한복이 필요 없다면 굳이 잡지 않으셔도 됩니다.

( 방한복 재료 : 짐승 고기나 새고기 1 + 따끈따끈초 열매1 + 하이랄 배스 )

리모콘 폭탄을 던져 잡으면 손쉽게 잡혀요.

- 붉은색 핀(와. 모다이의 사당 : 타임 록을 습득합니다.)

 

1) 이 위치에 작은 오두막 집이 하나 있습니다.

 

오두막 집 근처에 "화끈화끈 열매"와 새를 잡아서 "새고기"를 겟 하시면 방한복을 얻을 준비가 끝났습니다. 

 

새는 오두막 근처 땅에서 어슬렁 거리고 있으니 화살로 맞추기 쉬울 거예요 (1방 컷!!)

(멧돼지나 다른 짐승들 고기도 괜찮습니다.)

 

2) 오두막집 안 테이블에 놓여 있는 일기를 읽어보면 특정 요리 레시피에 들어가는 하나의 재료가 생각이 안 난다면서

특정 요리를 만들어 오는 사람에게 방한복을 주겠다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3) 인벤에서 짐승 고기나 새고기 1 + 따끈따끈초 열매1 + 하이랄 배스1 를 손에 들고 오두막 집 앞에 있는 큰 냄비에 넣어서 요리를 하면 "화끈 고기와 생선구이" 얻을 수 있어요

  

요리를 만든 후 영감님에게 말을 걸면 "방한복" 줍니다.

- 영감님은 방금 요리한 냄비 옆에 앉아 쉬고 있습니다. 간혹 그 자리에 없다면(왜 없는지는 몰라요 -_-)

정령의 숲에 죽치고 있거나, 오두막 근처에서 나무를 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냄비 앞에서 시간 보내기로 시간을 때워 보세요.

 

4) 사당이 있는 곳으로 달리다 보면 이런 끊어져 있는 길이 보이는데 도끼를 이용하여 나무를 쓰러뜨린 후 다리로 이용해서 건너갑니다.

나무는 다른 무기로도 벨수 있습니다. 근데 도끼가 최고.

5) 나무다리를 건너 정면에 보이는 절벽을 타고 올라갑니다.

 

초반엔 스테미너가 적기 때문에 절벽 중간중간 잘 쉬었다가 올라가면 됩니다. 절벽만 오르면 사당이 있습니다.

밑에서 올려다본 절벽입니다. 중간중간에 쉬어 갈 곳은 충분합니다.

-노란색 핀(투미. 음케의 사당 : 아이스 메이커를 습득합니다.)

 

1) 이 사당에 가기 위해서는 추위를 이길 수 있는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앞서 얻은 "방한복"입니다.

(화염의 검이나 , 횃불이나 나무 무기에 불을 붙여 들고 다니면 추위를 퉁 칠 수 있음.)

 

젤다의 전설은 추위 , 더위에 의해서 대미지를 받습니다. 추운 지역에 들어갈 땐 방한 대책을 더운 지역에 들어갈 땐

방열 대책을 세우고 가야 합니다.

 

2) 사실 방한복을 얻는 방법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앞서 말한 "화끈 고기와 생선구이"를 요리해서 영감님의 방한복과 맞교환!

  

- 따끈따끈 열매를 넣어 만든 요리를 먹으면 추위 가드가  생기는데 그동안은 추위에 의해서 피가 닳지 않아요.

 

요리 먹고 하일리아산 정상에 가면 영감님이 그냥 줍니다.

( 따끈따끈초 열매 1개당 2:30 초씩 추위 가드가 생기니 2개로 요리하면 하일리아산 정상까지 갈 수 있을 거라 봅니다.)

 

- 사실 두 번째 방법이 가장 편한 방법인 듯합니다.

 

그러면 요리로 방한복을 바꾸는 내용을 왜 집어넣었느냐??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에 그게 정공법인 듯해서입니다 -_-;;

(처음에 요리 레시피 구한다고 너무 개고생을 한 나머지.... )

 

3) 가는 길에 "황천의 강"이 있는데 헤엄칠 생각은 마세요. 얼음물이라 피가 쭉쭉 없어질 거예요...

(링크 진짜 훅 갑니다.-_-)

-마치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은 "임파를 찾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