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사당 공략

리·모나의 사당(바람을 막는 것)

젤다의 전설 : 리 모나의 사당 (바람을 막는 것)

 

- 사당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 -

 

사당은 공략 없이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략에 의존하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제가 남기는 공략이 정석은 아닙니다.

 

실제로 하나의 사당에 여러 가지 공략법이 존재합니다.

(자신만의 공략법을 발견해 보세요.)

 

1. 리 모나의 사당은 바람을 활용하여 클리어하는 사당입니다.

 

2. 사당 내부는 이렇습니다.

 

바람을 생성하는 팬이 총 6개가 있습니다. 링크 옆에는 공이 놓여 있습니다. 이 공을 "공" 이라고 표시해둔 곳에 놓아두면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바람을 타고 흘러가다 최종적으로는 홈 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근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노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불고 있는 바람이 공이 흘러가야 하는 경로를 방해합니다.

 

3. 사당을 클리어하기 위해 사전작업을 진행합니다.

 

정면에 보이는 정사각형의 구조물을 위쪽으로 올립니다. 이유는 보물상자를 열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왼쪽에 보이는 정사각의 구조물은 공이 흘러가는 것을 방해하는 팬 앞에 놓아줍니다. 방해하는 바람을 막기 위함입니다.

 

4. 하나는 팬 앞에 그리고 또 하나는 보물상자를 먹으러 가는 다리 역할을 하기 위해 오른쪽 사진처럼 가운데쯤에 잘 놓아줍니다.

 

5. 위 작업을 진행하셨다면 공을 위 그림에서 "공" 이라고 표시해둔 팬 앞에 놓아두고 오른쪽 오르막길로 이동합니다.

공이 날아가는 방향의 모서리 팬 앞에 공을 놓아줍니다.

 

6. 오르막 길을 올라 사진상 위치에 서서 공이 바람을 타고 홈 안으로 들어갈 때까지 기다립니다.

 

7. 공이 홈 안에 들어갔다면 링크가 밟고 있는 바닥이 사당 클리어 지점이 있는 곳까지 서서히 위로 올라갑니다. 

 

8. 위로 올라오면 보물상자가 보입니다. 사전작업으로 정사각형의 구조물을 위로 올려 뒀다면 그 구조물을 밟고 보물상자까지 접근할 수 있습니다.

구조물을 중간 발판삼아 보물상자에 접근하자!!

 

9. 보물상 자안에는 고대의 코어가 들어 있습니다.

 

10. 보물상자를 열었다면 사당 클리어합니다.!!

리 모나의 사당 클리어!!

그 외 꼼수!!

 

꼼수 1) 홈 바로 앞에 있는 팬에 타임록을 걸어 바람을 멈추고 공을 타임록으로 멈춘 팬 앞에 놓아두고 오르막길로 냅다 달려가서 기다립니다.

 

꼼수 2) 공을 홈 바로 앞에 놓아둡니다.

공이 흘러가지 못하게 링크의 몸으로 막고 선 상태에서 공에 타임록을 걸어줍니다

그리고 오르막길로 냅다 뜁니다. 타임록이 풀리면서 공이 홈 안에 들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