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 카 오쿄의 사당 (바람의 조종사)
- 사당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 -
사당은 공략 없이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략에 의존하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제가 남기는 공략이 정석은 아닙니다.
실제로 하나의 사당에 여러 가지 공략법이 존재합니다.
(자신만의 공략법을 발견해 보세요.)
1. 카 오쿄의 사당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검은색 구조물을 치워야 합니다.
2. 타임록을 걸어 날려도 되지만 옥타 풍선을 가지고 있다면 구조물 위에 옥타 풍선을 던져주면 옥타 풍선이 구조물을 띄워 버립니다. 옥타 풍선은 얼마 안가 터지니 조심하세요.
3. 구조물을 치우고 나니 바닥에 뚫린 구멍으로 사당이 보입니다.
4. 카 오쿄의 사당은 바람을 이용하여 클리어하는 사당입니다.
5. 닫힌 문 왼쪽편의 보물상자에는 코로그의 부채가 있습니다. 꼭 챙겨갑시다.
6. 코로그를 휘두를 때 발생하는 바람으로 풍차를 돌려주면 막혀있던 길이 열립니다.
7. 길 따라 진입한 곳에 보물상자가 보이네요.
8. 아래층에 가디언 세 마리가 보입니다. 아래로 내려가서 차례대로 잡아줍니다.
9. 가디언을 다잡았다면 사다리를 타고 다시 올라옵니다.
10. 코로그의 부채로 풍차를 돌려주면 각 모서리에 풍선이 달린 사각 발판이 나타납니다.
11. 사각 발판을 타고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코로그의 부채를 휘둘러 주면 사각 발판에 달린 풍선이 바람의 영향을 받고 움직이게 됩니다.
진행방향은 정면으로 직진이지만 보물상자를 열기 위해 반대방향으로 움직여 줍니다.
12. 보물상자에는 300 루피가 들어 있습니다.
13. 보물상자를 열기 위해 타고 왔던 발판을 다시 반대편 끝으로 코로그의 부채를 이용해서 이동합니다.
혹시 바닥에 떨어졌거나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풍차를 돌려주면 이 발판은 처음 나타났던 곳에 다시 생성됩니다.
14. 발판을 타고 벽 끝으로 왔다면 나있는 길 따라 진행합니다.
15. 이렇게 클리어 지점은 열쇠로만 열 수 있는 문으로 닫혀 있습니다.
16. 계속 외길이기 때문에 나있는 길 따라 이동합니다. 가디언이 보이고 가디언 뒤로 리모컨 폭탄으로 제거해야 하는 벽이 보이네요.
17. 가디언을 처리하고 리모컨 폭탄으로 막혀있던 벽을 폭파시킵니다. 벽 양옆에 있는 화약통 때문에 너무 근처에서 터뜨리면 폭발에 휘말릴 수도 있습니다.
18. 발판 위에 서서 풍차를 돌리면 발판이 링크를 위로 튕겨 올려 줍니다.
19. 왼쪽 아래에 보물상자가 보입니다.
20. 숲에 사는 자의 검이 들어 있습니다. 보물상자를 열었다면 동그라미 표기한 곳으로 페러 세일을 펼쳐 이동합니다.
21. 사진처럼 바닥에 리모컨 폭탄을 두고 폭발에 휘말리지 않게 사다리 밑으로 내려와 기폭 시킵니다.
22. 리모컨 폭탄으로 바닥을 제거하면 수직으로 부는 바람이 생성됩니다.
23. 수직으로 생성되는 바람을 타고 위로 올라옵니다.
24. 정면에 풍차와 보물상자가 보입니다.
25. 풍차를 작동시키면 풍선이 달린 발판이 나타납니다.
진행방향은 정면이지만 보물상자를 먹기 위해 발판을 타고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26. 고대의 거대한 코어가 들어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서 발판을 놓쳤다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좀 전에 리모컨 폭탄으로 바닥을 부숴 수직으로 생성되는 바람을 타고 왔던 곳이 아래쪽에 있습니다. 페러 세일을 펼쳐 아래로 내려가서 그 수직 기류를 타고 다시 올라오면 됩니다.
27. 여기저기 가시가 돋아나 있는 벽이 있지만 발판의 풍선은 생각보다 잘 터지지 않습니다.
바람으로 잘 조절해서 가시를 피해 정면에 보이는 풍차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28. 발판 위에 올라서서 풍차를 돌려 위로 솟구쳐 올라갑시다.
29. 올라왔다면 오른편에 풍차가 보이고 왼쪽에 길이 나있습니다.
30. 뒤쪽 편엔 금이 간 정사각형의 돌들로 쌓인 기둥이 있습니다.
저 기둥을 폭파시켜야 합니다. 기둥 파괴시키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1. 기둥을 폭파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입니다.
왼쪽에 나있는 길로 이동하여 풍차를 돌리면 화약통이 풍선에 매달려 올라옵니다.
32. 이 화약통을 코로그의 부채의 바람을 이용하여 기둥에 있는 화톳불까지 이동시켜 터트리는 방법입니다.
화려하게 폭발하네요. 사실 이 방법은 생각보다 화약통의 방향 조절이 잘 안돼서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33. 두 번째 방법은 폭탄 화살이 있다면 그냥 폭탄 화살을 기둥으로 날려 터트리는 방법입니다. 제일 간단합니다.
34. 세 번째 방법은 리모컨 폭탄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거리가 너무 멀어 던져서는 기둥까지 닫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코로그의 부채가 있습니다. 코로그의 부채를 휘둘려 생성되는 바람을 이용하면 기둥까지 날려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딜레이 때문에 기폭 하면 이미 폭탄은 아래로 떨어져 기둥을 폭파시킬 수 없는데 영상에서 처럼 바람을 날리고 점프한 후 기폭 하면 바로 터뜨릴 수 있습니다. 공격 후 점프로 후딜레이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는 모양입니다.
35. 기둥이 폭파된 곳에 상승기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풍차를 작동시켜 튕겨진 후 상승기류가 있는 곳까지 페러 세일을 접근합니다.
36. 상승기류를 타고 올라오면 왼쪽에 보물상자가 보입니다.
상자 안에는 작은 열쇠가 들어 있습니다.
37. 보물상자를 열고 동그라미 표시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38. 아래를 보면 보물상자와 열쇠로 열어야 하는 문이 있습니다.
보물 상자에는 뇌전의 창이 들어 있습니다.
39. 보물상자를 열고 아래로 내려와 문을 열어 카 오쿄의 사당을 클리어합시다.
그 외-
아래 영상은 카 오쿄의 사당 내부에 준비돼 있는 거의 모든 퍼즐을 건너뛰고 바로 클리어하는 영상입니다.
1) 타임록을 이용합니다.
2) 거의 모든 퍼즐을 건너뛰었습니다.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 사당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키·미히의 사당(동시에) (0) | 2019.12.04 |
---|---|
라노·쿠히의 사당(라노·쿠히의 축복) (0) | 2019.12.04 |
둠바 타의 사당(우직하게) (0) | 2019.12.03 |
우타·도의 사당(바람의 길) (0) | 2019.11.29 |
보리다·노의 사당(대포) (0) | 2019.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