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사당 공략

보리다·노의 사당(대포)

젤다의 전설 : 보리다 노의 사당 (대포)

 

- 사당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 -

 

사당은 공략 없이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략에 의존하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제가 남기는 공략이 정석은 아닙니다.

 

실제로 하나의 사당에 여러 가지 공략법이 존재합니다.

(자신만의 공략법을 발견해 보세요.)

 

1. 리토의 노래의 수수께끼를 클리어하고 입장한 보리다 노의 사당!!

 

2. 부제에 맞게 대포가 보입니다.

 

3. 사다리를 타고 대포 입구로 접근하여 둥근 폭탄을 굴려 넣습니다.

 

4. 기폭 시켜 대포 안에 들어있던 공을 날려 줍니다.

 

5. 날아간 공은 홈 앞을 가로막고 있는 상자를 부숩니다.

 

그러면 장해물 역할을 하는 직사각형 판 4개가 좌우로 왔다 갔다 움직입니다.

 

대포를 이용해 공을 홈으로 날려 보내는 게 목표인데 좌우로 왔다 갔다 하는 장해물을 잘 피할 수 있는 타이밍에 기폭 시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6. 요 타이밍에 기폭 시키니 공이 장해물을 피해 홈에 딱 꽂히네요.

 

몇 번 해보면 타이밍은 금방 익힐 거라 생각됩니다.

 

7. 대포를 이용해 공을 홈에 넣었다면 오른편에 닫혀 있던 문이 열립니다.

8. 그리고 왼쪽 편엔 리모컨 폭탄으로 부술 수 있는 벽이 보입니다.

 

9. 폭탄을 이용해 벽을 부수고 벽 뒤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매의 활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 보물상자를 열어 매의 활을 먹었다면 열린 문으로 들어갑니다.

 

바로 사당을 클리어할 수도 있지만 앞에 또 대포가 보입니다.

 

11. 첫 번째 대포의 같은 방법으로 공을 날려 홈에 넣으면 되는데 이번에는 4개의 장해물도 좌우로 움직이지만 홈 역시 좌우로 움직입니다.

 

12. 요 타이밍에 기폭 시켜 공을 날려 보냈더니..

 

13. 공이 장해물을 피해 홈에 쏙 들어가네요. (공은 막 날려도 계속 충전되니 막 해보고 타이밍 잡으시기 바랍니다.)

 

14. 열린 문 뒤에 있는 보물상자에서는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15. 다이아몬드까지 챙겼다면 사당 클리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