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사당 공략

샤다·아다의 사당(숨겨진 붉은 벽)

젤다의 전설 : 샤다 아다의 사당 (숨겨진 붉은 벽)

 

- 사당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 -

 

사당은 공략 없이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략에 의존하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제가 남기는 공략이 정석은 아닙니다.

 

실제로 하나의 사당에 여러 가지 공략법이 존재합니다.

(자신만의 공략법을 발견해 보세요.)

 

1. 샤다 아다의 사당은 숨겨진 붉은 벽을 찾는 것이 이 사당을 클리어하는 키포인트 인가 봅니다..

숨겨진 붉은 벽은 어디에??

 

2. 사당 안을 살펴보면 세 개의 펜에서 나오는 바람이 시계 반대방향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과 공이 들어가야 할 홈도 보입니다. 바람길을 막고 있는 정사각의 금속 오브젝트도 보이네요.

펜에서 불어나오는 바람길을 이용하여 공을 홈안에 넣어야 하나 봅니다.

 

3. 펜에서 불어 나오는 바람이 이렇게 화살표 방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펜에서 불어나오는 바람길을 이용하여 공을 홈 안에 넣어야 하는데 공이 바람길을 계속 따라간다면 홈을 지나쳐 버리게 됩니다.

시계반다방향으로 불고있는 바람길!

 

4. 숨겨진 붉은 벽을 찾기 위해 마그넷 캐치를 켜보면 붉은색으로 반응하는 두 개의 오브젝트가 보입니다.

 

하나는 보물상자고 하나는 숨겨진 붉은 벽인 듯합니다.

숨겨진 붉은 벽과 보물상자가 보입니다.

 

5. 보물상자를 마그넷 캐치를 이용하여 제일 아래층으로 내려 줍니다. 빙설의 대검이 들어있네요.

공이 굴러가야하는 경로를 방해하지 않게 보물상자는 제일 아래층으로~~

 

6. 숨겨진 붉은 벽 역시 마그넷 캐치를 활용하여 꺼내 줍니다.

숨겨진 붉은 벽을 끝까지 당겨주자!!

 

7. 그리고 정사각형의 오브젝트를 마그넷 캐치로 당겨진 벽 위에 올려 줍니다. 이렇게 배치를 해놓으면 바람길을 타고 굴러가던 공이 정사각형의 오브젝트에 막혀서 홈이 있는 내리막길로 내려갈 수 있게 됩니다.

정사각형의 상자로 공의 경로를 방해해줘야 내리막길로 공이 내려 가게됩니다.

 

8. 배치가 끝났다면 공을 들고 바람이 시작되는 펜의 앞으로 가져갑니다.

 

9.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기해둔 발판이 왔다 갔다 이동하며 길이 연결되었다가 끊어졌다가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저 발판이 제일 튀어나와 길을 끊었을 즈음에 공을 펜 앞에 내려놓아 줍니다.

 

공이 바람을 타고 굴러 저 발판까지 갔을 즈음엔 길을 연결하고 있을 타이밍이기 때문에 아무 문제없이 바람길을 타고 목적지까지 굴러가게 됩니다.

발판이 밖으로 빠져나왔을때 공을 바람길에 놓아줍니다.

 

10. 공을 굴려 보냈다면 홈에 들어갈 때까지 사당 시작점 바로 옆 사진상 위치에 자리 잡고 기다립니다.

 

11. 공이 홈에 들어가면 서있던 바닥이 솟구치며 위층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12. 위층으로 올라왔다면 클리어 지점으로 ㄱㄱ~~!!

샤다 아다의 사당 클리어!!

그 외 꼼수

 

공을 홈 앞에 내려놓고 타임 록을 건 다음 솟구치는 발판으로 잽싸게 이동합니다.

 

타임 록이 풀리면서 홈에 들어가면 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게 발판이 솟구치게 됩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숨겨진 붉은 벽이나 바람길은 무시하고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컨셉인 리 모나의 사당도 같은 방법으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_-)

젤다 야숨의 세계는 꼼수가 무궁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