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신수 바 메도 공략 글이 길어져 1부와 2부로 나눠보고자 합니다.
1부는 신수 내부로 진입하기 위해 해야 하는 내용을
2부는 신수 내부의 제어 단말 찾기와 보스전 까지 다뤄볼까 합니다.
메인 챌린지 : 바람의 신수 바 메도
https://geol-ju.tistory.com/54
-가이드 스톤-
1. 입구를 통해 상승기류를 이용하여 정면으로 직진하다 보면 가디언 한 마리가 반겨줍니다.
2. 가디언 뒤쪽으로 가이드 스톤을 작동 시키고 신수 맵을 얻습니다.
-첫 번째 제어 단말-
3. 가이드 스톤을 작동시키고 중앙 홀의 왼쪽편 입구로 나갑시다. 밖에는 왠지 전망대처럼 생긴 구조물이 보입니다.
4. 구조물에 올라서서 눈알을 공격하고 막혀있는 입구를 뚫어 줍니다.
5. 맵을 열고 신수를 제일 밑으로 내려 기울여 줍니다. 그러면 타고 있던 구조물이 마치 케이블 카라도 된 것처럼 경사진
곳으로 흘러내려갑니다. 눈알을 처리하고 미리 열어 두었던 입구로 들어갑시다.
6. 구조물을 타고 경사를 이용해 신수 내부로 들어왔다면 옆에 마련돼 있는 길을 타고 이층으로 올라오면 제어 단말이 하나 보입니다. 작동시켜 주면 옆에 닫혀 있던 문이 열리게 됩니다.
-두 번째 제어 단말-
7. 열린 문을 통해서 이동하면 크리스털 스위치가 마련돼 있습니다.
공격해서 신수 내부로 바람이 들어오게 만들어 줍니다.
8. 마그넷 캐치로 레일에 매달려 있는 풍차를 잡아 줍니다.
9. 마그넷 캐치로 풍차를 잡아 줬다면 그 상태로 신수를 최대한 들어 반대편으로 기울어지게 만들어 줍니다.
10. 신수가 반대로 기울어지면서 레일을 타고 내려가야 하는 풍차가 마그넷 캐치에 의해서 내려가지 못하고 멈춰 있습니다. 이렇게 풍차를 잡아둬야 제어 단말을 막고 있는 문이 열립니다. (풍차를 잡아두지 않고 흘려 보내면 원통과 버튼형 구조물 사이에 장해물이 설치되어 제어단말을 막고 있는 문을 열지 못하게 됩니다. )
11. 2번째 제어 단말을 열었다면 경사진 곳으로 점프하여 페러 세일을 펼칩니다. 신수가 기울어져 이미 평지가 아니기 때문에 페러 세일을 타고 날아갈 수 있습니다.
-세 번째 , 네 번째 제어 단말(동시 진행)-
12. 현재 위치에 보물상자를 먹기 위해 한번 내려섭니다. 상자에는 기사의 활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면에 동그라미 표시가 돼있는 상자까지 페러 세일로 이동합니다.
13. 보물상자에는 고대의 코어가 들어 있습니다.
14. 고대의 코어를 먹고 앞에 뚫려있는 통로로 들어오면 정면에 또 보물상자가 놓여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동그라미 표시해둔 곳에 눈알이 있습니다.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보물상자까지 페러 세일로 날아갈 수 있으며 날아가는 중에 왼쪽 동그라미 표시의 눈알에 화살 한번 꽂아 주고 가면 됩니다. 눈알에 둘러싸여 있는 제어 단말이 얼핏 보입니다.
보물상자에는 기사의 양손검이 들어 있습니다.
15. 보물상자를 먹고 밑으로 내려오면 나팔관처럼 생긴 구조물이 보입니다. 원형 폭탄을 넣어 주고 가로막고 있는 돌무더기를 폭파시켜 줍시다. 그러면 정면에 버튼스위치 모양의 구조물이 클로즈업됩니다.
저 버튼을 눌러주면 닫혀 있는 문이 열리겠네요.
16. 나팔관 옆에 크리스털을 공격하여 신수 내부에 바람이 들이치게 만든 다음 나팔관을 통해서 원형 폭탄을 굴려 넣으면 들이치는 바람이 반대쪽 모서리까지 원형 폭탄을 굴려 줍니다.
17. 반대편 모서리까지 굴려져 왔다면 기폭 시켜 돌무더기를 제거해 줍니다.
18. 제거된 돌무더기 뒤편으로는 커다란 쇠공이 위치하고 있네요.
19. 여기까지 했다면 오른쪽 편에 동그라미 친 부분으로 올려 갑니다.
20. 동그라미 친 부분까지 올라갔다면 보물상자로 접근할 때 눈알을 제거했던 곳을 바라보면 제어 단말이 있습니다.
페러 세일로 접근하여 작동시켜 줍시다.
21. 그리고 다시 신수를 최대한 내려줍니다.
22. 신수를 내리면 제거한 돌무더기 뒤쪽에 있던 쇠공이 굴러 내려옵니다. 마그넷 캐치로 잡아서 원형 폭탄을 집어넣던 나팔관이 있는 곳까지 끌고 옵니다.
23. 다시 신수를 최대한 들어 올리면 쇠공이 다시 굴러가면서 버튼처럼 생긴 구조물을 눌러 주게 됩니다.
그러면 닫혀 있던 문이 열립니다.
24. 열린 문으로 들어가 4번째 제어 단말도 작동시켜 줍니다.
-다섯 번째 제어 단말-
25. 신수를 평행하게 위치시켜 줍니다.
26. 첫 번째 제어 단말을 작동시키러 갈때 나갔던 중앙홀의 오른쪽 편에 원념으로 쌓인 통로가 있는데 4번째 제어단말을 작동시키고 이층에서 뛰어내리는 상황이기 때문에 페러 세일을 펼쳐 천천히 이동하면 안전하게 건너갈 수 있습니다.
27. 통로 밖으로 나오면 제일 먼저 눈알을 제거 해 줍시다.
28. 그리고 정면에 보이는 눈알도 제거해 줍시다.
29. 눈알을 제거했다면 동그라미 표시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30. 여기에서 신수를 최대한 들어 올려 기울여 주고 점프하여 페러 세일을 펼치면 정면에 보이는 곳으로 날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메인 제어 장치-
31. 그리고 다시 반대 방향으로 신수를 기울여 왔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중앙홀로 들어왔다면 상승기류가 생기고 있는 곳이 보입니다. 상승기류를 타고 신수 메인 제어 장치가 보이는 곳까지 날아 올라 줍니다.
32. 메인 제어 장치 뒤편의 구조물을 타고 신수의 부리 쪽으로 접근해 봅시다.
33. 부리 쪽 끝에는 고대의 거대한 코어가 들어 있는 보물 상자가 있습니다.
34. 돌아올 땐 저기 보이는 상승기류 쪽으로 날아가면 상승기류를 타고 안전하게 메인 제어 장치 앞으로 날아올 수 있습니다.
35. 신수를 평형하게 세우고 메인 제어 장치를 작동시키고 바람의 커스 가논과 전투에 돌입합니다.
36. 바람의 커스 가논!!
-보스전-
사실 바람의 커스 가논은 보스전 이랄 것까지도 없습니다.
퀘스트 진행하면서 쌓아둔 폭탄 화살을 꽂아주면 굉장히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폭탄 화살이 아까우면 눈에 일반 화살 3발을 맞추면 잠시 땅으로 떨어지는데 이때 공격하여도 됩니다.
공격 패턴 1) 회오리 바람 소환은 그냥 뛰어다니면서 피하면 됩니다.
공격 패턴 2) 레이저 연발 공격은 그냥 뛰어 다니면 피할수 있습니다.
공격패턴 3) 2 페이즈에서도 비슷한 연발 공격을 하는데 마찬가지로 그냥 뛰어다니면 피할 수 있습니다. -_-;
네 맞습니다. 보스가 공격하면 그냥 뛰어다니면서 틈틈이 폭탄 화살을 날려주거나 일반 화살로 눈을 노리면 됩니다.
주변에 지속적으로 상승기류가 발생되는 곳이 있는데 이 상승기류를 이용하여 날아올라 화살을 쏘면 좀 더 쉽게 눈을 맞출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람의 커스 가논이 가장 쉬운 신수 보스라고 생각합니다.
-보스 공략 이후-
37. 생명의 그릇을 하나 공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38. 상승 기류를 발생시키는 능력 "리발의 용맹" 을 얻습니다.
39. 바람의 신수 바 메도 역시 하이랄 성을 정조준합니다.
40. 리토의 마을 족장 칸에게 돌아가면 메인 챌린지 : 바람의 신수 바 메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잡설-
바람의 신수 바 메도는 보스전 중 최하의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100년 전 가논 공략의 핵심 역할을 맡은 링크를 못마땅해하며 틱틱 거리는 리발이 마지막에서야 영걸들의 핵심은 너다 라고 인정하는 대사가 손발이 오그라 들긴 하지만 나름 임팩트 있었습니다.
상승기류를 발생시키는 능력인 리발의 용맹은 등산할 땐 정말 최고의 능력입니다.
바람의 신수 바 메도 공략 끝!!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 메인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 번개의 신수 바·나보리스 (1부 뇌명의 투구 : 이가단 공략) (0) | 2019.11.12 |
---|---|
12. 잠입!금남의 마을 (0) | 2019.11.07 |
11.바람의 신수 바·메도(1부 진입 퀘스트) (0) | 2019.10.24 |
10.화염의 신수 바·루다니아 3부(신수 내부 공략) (0) | 2019.10.08 |
10.화염의 신수 바·루다니아 2부(진입 퀘스트) (0) | 2019.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