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사당 공략

지노·요의 사당(정과 동의 선택)

젤다의 전설 : 지노 요의 사당 (정과 동의 선택)

 

- 사당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 -

 

사당은 공략 없이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략에 의존하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제가 남기는 공략이 정석은 아닙니다.

 

실제로 하나의 사당에 여러 가지 공략법이 존재합니다.

(자신만의 공략법을 발견해 보세요.)

 

1. 지노 요의 사당 위치는 아래 맵을 참고 해 주세요.

 

2. 사당에 들어오면 컨베이어 벨트처럼 생긴 구조물에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구슬을 옮기고 있습니다.

컨베이어 벨트가 구슬을 오른쪽 방향으로 옮기고 있네요.

 

3. 링크와 구슬과 제단이 일직선 상에 왔을 때 구슬에 타임 록을 걸어줍니다.

타임록으로 구슬을 멈춰주세요~

 

4. 화살로 한방만 때려주면 타임 록이 풀렸을 때 제단 안으로 굴러 들어갑니다.

타임 록이 걸린 구슬에 화살 한방이면 제단안으로 쏙~들어갑니다.

 

5. 닫혀있던 문이 열립니다.

 

6. 첫 번째와 똑같은 방법으로 제단에 구슬을 넣어주면 되는데 사진에는 안 찍혔지만 사실 컨베이어 벨트 위에 가디언도 나타납니다. 화살로 쉽게 잡을 수 있으니 가디언이 보이면 잡아주고 시작하는 게 편합니다.

구슬에 타임 록을 걸어주고 화살 한방!!

 

7. 열린 문으로 들어오면 오른편에 구슬이 보입니다.

 

8. 오른쪽으로 흘러가는 컨베이어 벨트와 3 줄기의 레이저가 보입니다.

 

9. 건너편 컨베이어 벨트에는 크고 작은 정육면체의 돌덩이와 보물상자가 왼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보물상자는 마그넷 캐치로 당겨와 줍니다.

건너편 컨베이어 벨트에는 보물상자가 흘러가네요.

 

10. 오팔이 들어있네요.

11. 보물상자를 열었다면 구슬을 들고 컨베이어 벨트가 움직이는 역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첫 번째 레이저는 건너편의 정육면체의 돌덩이가 막아주는 순간 건너갑니다.

 

12. 첫 레이저를 통과하면 사진상에 보이는 곳에 구슬을 잠시 내려둡니다.

레이저를 쏘아내고 있는 두 번째 장치에 타임 록을 걸어줍니다.

장치에 타임 록이 걸리면 레이저를 쏘아 내지 못하는 상태가 되니 이때 구슬을 들고 두 번째 레이저도 지나갑니다.

타임 록을 걸어 레이저를 멈춰주세요.

 

13. 세 번째 레이저는 건너편의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오는 정육면체의 돌덩이가 막아줄 때까지 기다립니다.

돌덩이가 세 번째 레이저를 막아줄 때까지 지속적으로 앞으로 살짝살짝 움직여 줘야 두 번째 레이저에 맞지 않습니다.

가만히 서 있으면 두 번째 레이저까지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흘러가니 살짝살짝 앞으로 움직여 주세요.

 

14. 돌덩이가 세 번째 레이저를 막아설 때 건너가 줍니다.

돌덩이가 세 번째 레이저를 막을때 ㄱㄱ~~

 

15. 구슬을 제단에 넣어주면 닫혀 있던 문이 열립니다.

구슬을 제단에 넣어 닫혀 있는 문을 열어주세요.

 

16. 지노 요의 사당 클리어해 주시면 됩니다.

지노 요의 사당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