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사당 공략

타·무르의 사당(불꽃을 전하여)

젤다의 전설 : 타 무르의 사당 (불꽃을 전하여)

 

- 사당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 -

 

사당은 공략 없이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략에 의존하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제가 남기는 공략이 정석은 아닙니다.

 

실제로 하나의 사당에 여러 가지 공략법이 존재합니다.

(자신만의 공략법을 발견해 보세요.)

 

1. 타 무르의 사당 위치는 아래 맵을 참고 해 주세요.

 

1. 사당 입구에 들어서면 정면의 나뭇잎 덩굴을 없애야 합니다.

 

사당 컨셉처럼 불꽃을 이용하여 나뭇잎 덩굴을 제거하면서 퍼즐을 해결하면 됩니다.

 

5. 오른편 길에 화롯불이 보이는데 여기서 불을 옮겨와 나뭇잎 덩굴을 태우면 되겠네요.

 

나무로 된 무기나 횃불을 가지고 있다면 화로에서 불을 옮겨 붙여 나뭇잎 덩굴을 태워주시면 됩니다.

 

없다면 나무 화살에 불을 옮겨 붙여 나뭇잎 덩굴을 제거해도 됩니다.

나무무기나 횃불이 있다면 화로에서 불을 옮겨 붙여와 나뭇잎덩굴을 태워 없애면 됩니다.

 

6. 나무 무기도 없었고 나무 화살도 아까우니 리모컨 폭탄을 터트려도 제거할게요.

리모컨 폭탄을 이용해서 

 

7. 나뭇잎 덩굴을 제거하니 숨겨져 있던 길이 나타났네요.

 

8. 숨겨져 있던 통로를 통과하고 왼쪽을 살펴보면 닫혀 있는 문과 보물상자 두 개가 보입니다.

 

우선 왼쪽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어야 하는데 나뭇잎 덩굴에 불을 붙이면 됩니다.

 

9. 저는 화로의 불을 이용해 나무 화살에 불을 붙여 나뭇잎 덩굴을 태웠습니다. 

 

리모컨 폭탄으로는 상자를 받치고 있는 받침대를 파괴시킬 수가 없었어요.

화로불과 나무화살을 이용해 나뭇잎덩굴을 태웠어요.

 

10. 나뭇잎 덩굴에 붙을 불이 나무상자까지 태워버리면서 상자 안에 들어 있는 작은 열쇠가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작은 열쇠를 마그넷 캐치를 이용하여 창살 위로 들어 올려 획득했습니다.

11. 작은 열쇠를 획득했기 때문에 닫혀 있는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 오른편에 있던 상자를 열어 루비도 획득합니다.

오른쪽 상자에는 루비가 들어 있네요.

 

12. 창살 옆에 3단으로 쌓여있는 나무상자 위에 보물상자가 보입니다. 

 

13. 리모컨 폭탄으로 나무상자를 파괴시키고 보물상자를 열어 줍니다.

 

오팔이 들어 있네요.

오팔을 획득했습니다.

 

14. 리모컨 폭탄으로 나뭇잎 덩굴을 제거해 줍니다. 

(저 나뭇잎 덩굴을 무기를 휘둘러도 제거됩니다.)

 

15. 제거된 나뭇잎 덩굴 뒤로 보물상자가 보입니다. 상자 안에는 바위 크러셔가 들어 있습니다.

 

16. 사당의 클리어 지점으로 가기 위한 길을 만들기 위해서 나무상자를 리모컨 폭탄으로 제거해 줍니다.

 

17. 나무상자가 제거되면서 길이 만들어졌네요.

 

18. 타 무르의 사당을 클리어해줍니다.

타 무르의 사당 클리어!!

번 외-

 

사당에 들어섰을 때 나타나는 컨셉 "불꽃" 이라는 단어 때문에 불을 이용해야만 한다는 고정관념에 사로 잡힐 수도 있지만 사실 나뭇잎 덩굴은 리모컨 폭탄이나 휘두르는 무기로도 없앨 수 있습니다.

 

물론 리모컨 폭탄이나 무기의 사거리가 닿지 않는 곳처럼 꼭 불을 이용해야 하는 퍼즐 구간도 있긴 합니다.

 

컨셉에 속지 않는다면 클리어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가의 형태가 될 수 있어요.